티맥스소프트, 2022년 영업익 620억…전년比 17.2%↑
티맥스소프트, 2022년 영업익 620억…전년比 17.2%↑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혁신 성과로 최대 실적 달성
2021-2022년 실적 비교 (단위: 억 원)
티맥스소프트 2021-2022년 실적 비교 (단위: 억 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제2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22년 매출액 1,401억원, 영업이익 620억원, 당기순이익 436 억원(연결 기준)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세계 경제 위기와 불확실성이 상존했던 악조건 속에서도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18.7%, 17.2%, 24.5%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했다.

이는 지난해 중점 추진한 경영 혁신과 함께 디지털 전환 사업을 적극적으로 공략한 성과라 할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작년부터 책임 및 투명경영을 내걸고, 의사결정의 효율성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사업별로 독립 조직 체제를 운영하는 ‘사업부제’를 실시했다.

그 효과로 각 사업 부문에서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제품을 고도화하고, 풍부한 사업 수행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고른 성과를 냈다. 오픈소스 중심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참여한 '2022년 제2차 범정부 정보자원 통합구축 사업’과 국내 지방은행의 시스템 경쟁력 강화 사업 등이 사례이다.

티맥스소프트는 견실한 수익 창출의 기반과 더불어,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올해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과 ‘슈퍼프레임(SuperFrame)’을 필두로 국내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초 출범한 'GBSC(Global Business Support Center)'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도 강화한다.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메인프레임을 사용하는 기업이 업무 환경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추세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티맥스소프트는 여러 글로벌 클라우드서비스제공자(CSP), IT 컨설팅 기업 등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프레임 현대화 및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혁신적인 조직으로 변모하며 얻은 임직원의 신뢰와 주주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 성과를 이뤘다”며, “올해는 대외적인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계속해서 탄탄한 실적을 다질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제품을 더욱 고도화하고, SaaS 비즈니스 모델 적용, ARM 서버 기반 미들웨어 확장 등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중장기적 성장 도모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