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데이터이쿠'와 파트너십…빅데이터 사업영역 확대
펜타시스템, '데이터이쿠'와 파트너십…빅데이터 사업영역 확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3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데이터분석 플랫폼 국내 공급
펜타시스템 블루엑스사업부 본부장(오른쪽)과 데이터이쿠 APJ 부사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펜타시스템 블루엑스사업부 본부장(오른쪽)과 데이터이쿠 APJ 부사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플랫폼 업체인 데이터이쿠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 기술을 적용한 데이터분석 분야로 빅데이터 사업영역을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중공업, 유통, 제조,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 확보를 위한 전략적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데이터이쿠는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위한 올인원(All-in-One)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으로, 기업 내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한 곳으로 결합해 다양한 분석과 예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천 데이터에서 불필요한 정보를 분리/제거하는 데이터 전처리 과정과 시각화, 통계, 머신 러닝 등 모든 과정을 GUI 기반의 워크플로우로 구성하여, 프로토타입을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운영 환경에 맞는 예측모델을 실시간으로 배포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펜타시스템 블루엑스(Blue X)사업부 본부장 조기웅 전무는 “기존 빅데이터 분석사업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분석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용한 데이터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펜타시스템은 데이터 분석/활용 트렌드의 변화에 맞는 컨설팅과 빅데이터 분석력을 갖추게 되어 향상된 데이터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