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디지털브리지와 글로벌 IDC 사업 협력
KT클라우드, 디지털브리지와 글로벌 IDC 사업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3.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 상호연결, 글로벌 시장 진출, 국내 IDC 공동개발, IDC ESG 추진
kt cloud 윤동식 대표(왼쪽)와 디지털브리지 안태은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클라우드 윤동식 대표(왼쪽)와 디지털브리지 안태은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디지털브리지와 ‘글로벌 IDC 사업 협력 전략적 파트너십’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외 IDC사업 확대 및 IDC ESG 강화를 목표로 협력한다. △디지털브리지-KT클라우드의 IDC 상호연결(DCI) 제공, △KT클라우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업, △디지털브리지의 국내 진출을 위한 IDC 공동 개발, △IDC ESG 관련 기술과 솔루션 적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KT클라우드는 국내 IDC 리더십을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인프라 확보와 서비스 강화로 글로벌 IDC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디지털브리지는 KT클라우드가 보유한 한국 IDC 시장 리더의 입지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 아시아권 주요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된다. 이 밖에도 양사는 에너지 효율화, 탄소 저감을 위한 양사의 기술과 역량을 모아 IDC의 ESG 강화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디지털브리지는 미국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글로벌 디지털인프라 전문 투자사로 IDC, 광섬유 네트워크, 무선 기지국 등에 투자하며 22년말 기준 65조원 이상의 자산을 운영하고 있다.

KT클라우드 윤동식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데이터센터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 확대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다. 디지털브리지와 협력하여 국내 시장 리딩을 넘어, 글로벌 IDC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ESG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