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즈 2023a 발표
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즈 2023a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연구원 위해 설계돼
엔지니어와 연구원이 코드의 동적 테스트를 규모에 맞게 개발, 실행, 측정 및 관리할 수 있는 매트랩 테스트(MATLAB Test).
엔지니어와 연구원이 코드의 동적 테스트를 규모에 맞게 개발, 실행, 측정 및 관리할 수 있는 매트랩 테스트(MATLAB Test).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릴리스 2023a를 21일 발표했다.

이번 R2023a는 엔지니어와 연구원이 매트랩으로 만든 코드 프로젝트를 개발, 실행, 관리, 테스트, 검증 및 문서화할 수 있는 두 개의 신제품과 업데이트된 기능을 포함한다.

매트랩 테스트(MATLAB Test)는 엔지니어와 연구원이 코드의 동적 테스트를 규모에 맞게 개발, 실행, 측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업이 사용자 지정 테스트 스위트를 그룹화하고 저장 및 실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프로젝트 테스트 결과를 체계화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생산성 최적화를 위해 엔지니어와 연구원은 수정된 조건/결정 커버리지(MC/DC) 등 업계 표준의 코드 범위 메트릭을 활용해 테스트 되지 않은 코드 경로를 식별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제품의 프로젝트 기반 품질 대시보드를 사용해 코드 분석, 코드 커버리지, 테스트 결과 및 요구사항에 대한 세부 정보를 생성할 수 있다. 대화형 방식의 시각적 개요로 코드 성숙도를 직관적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번 R2023a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C2000 마이크로컨트롤러용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시뮬레이션 및 구현하는 새로운 C2000 마이크로컨트롤러 블록셋도 제공한다. 이 블록셋은 엔지니어와 연구원이 디지털 전원 변환 및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모델링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디지털 IO, ADC 및 ePWM과 같은 주변 블록이 포함되어 있어 C2000 모터 제어 장치를 사용하는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ADC-PWM 동기화가 필요한 제어 알고리즘의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다.

데이비드 리치 매스웍스 제품 마케팅 부문 부서장은 "이번 R2023a 신제품은 안전 필수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축해야 하는 엔지니어와 연구원을 위해 설계됐다"며 "매스웍스의 고객은 신제품과 업데이트된 기능으로 데브옵스 워크플로 내에서의 높은 품질과 자동화의 이점을 누리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