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신규 개설 40만좌 넘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신규 개설 40만좌 넘었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3.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이 신규 개설 40만좌를 넘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이 신규 개설 40만좌를 넘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이 지난해 11월 하나은행과 함께 선보인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개설 계좌 수 40만좌를 돌파하여, 계좌 개설 한도인 50만좌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선불충전금인 ‘네이버페이 머니’를 은행 계좌에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사용 시에도 최대한의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수시입출금 통장으로,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통장에 100만원 이하의 네이버페이 머니 예치 시, 최대 연 4%의 이자와 결제 시 최대 3% 포인트 적립이 동시에 제공된다. 또한, 네이버페이 머니 사용 내역도 통장 거래내역과 통합되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고, 결제하고 남은 선불금을 다시 통장에 옮길 필요가 없는 등 기존 선불충전금 결제 시의 불편함도 해소했다.

이러한 혜택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출시 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네이버페이 결제 시 최대 5%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본 통장을 동시에 사용하는 비중이 45%에 달하는 등 네이버페이 충성 사용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나은행도 본 제휴 통장을 통해 거래가 활발한 MZ(밀레니얼+Z세대) 고객 층을 성공적으로 끌어 모았다는 평가다. 현재 개설된 계좌의 95%는 네이버페이 결제와 쇼핑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활동성 계좌이며, MZ세대가 전체 통장 고객의 63%에 이른다.

특히, 국내·외 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1.2%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도 하나카드 신상품 출시 역대 최단 기간인 3개월 만에 30만좌를 넘어서는 성과를 기록했다. 통장 개설자의 약 80%가 체크카드까지 발급하였으며, 전체 체크카드 이용 건의 70% 이상은 온라인 상의 네이버페이 결제가 아닌 일반 오프라인에서 발생하여, 사용자들이 통장과 체크카드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전 영역에서 최대한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하나카드 측은 오는 6월까지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하는 경우 해외 이용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해외 결제 비중도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지난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시 50만좌 개설 한도를 부여 받았으며, 그동안의 추이로 볼 때 오는 4월경에는 개설 한도인 50만좌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과 체크카드는 선불충전금에 대한 안전성 확보와 아울러 이자와 포인트 혜택을 온·오프라인으로 혁신적으로 연결해, 네이버페이 충성 사용자를 늘리고 하나은행은 활동성 높은 젊은 고객 저변을 넓히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계좌 개설 한도인 50만좌 달성 이후에도 본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양사가 적극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