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닉스, 日 IBX 데이터 센터에 양자 컴퓨터 설치
에퀴닉스, 日 IBX 데이터 센터에 양자 컴퓨터 설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퀴닉스 로고
에퀴닉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퀴닉스는 글로벌 서비스형 양자 컴퓨팅(QCaaS) 기업인 옥스포드퀀텀서킷(OQC)이 일본 도쿄 소재 에퀴닉스(Equinix) TY11 IBX 데이터센터에 양자 컴퓨터를 설치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가장 강력한 양자 컴퓨터를 상용화하고 전 세계 기업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OQC는 TY11에 양자 컴퓨터 하드웨어를 설치하고 에퀴닉스의 온디맨드 상호연결 솔루션인 에퀴닉스 패블릭(Equinix Fabric)을 활용하여 2023년 말 에퀴닉스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전 세계 기업 및 조직이 서비스형 양자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퀴닉스 패블릭에 연결된 기업들은 온프레미스에 연결하는 것처럼 양자 컴퓨팅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자체 디지털 인프라 내에서 QCaaS에 직접 연결하여 보다 안전하고 쉽게 획기적인 기술을 체험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신약 발견 및 개발부터 위험 관리, 금융업, 첨단 제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므로 조직에서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룬 데브 에퀴닉스 디지털 상호연결 부문 글로벌 총괄은 “고객이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는 상황에서 양자 컴퓨팅은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 방식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갖고 있다. 에퀴닉스는 전 세계 많은 기업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양자 컴퓨터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에퀴닉스는 플랫폼 에퀴닉스와 OQC의 양자 컴퓨터 기술을 통해 혁신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더욱 잘 이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