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테크 4기 성료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테크 4기 성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3.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트캠프 AI 테크 로고
부스트캠프 AI 테크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 커넥트재단(이사장 조규찬)의 ‘부스트캠프 AI 테크(Tech)’ 4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신설된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긴밀한 커뮤니티 지원을 기반으로 국내 AI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작년 모집 기수의 경우 2021년 첫 모집 대비 지원자 수가 165% 이상 크게 증가했으며, 지난 1월 새롭게 모집한 AI 테크 5기는 6: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이러한 교육 전문성, 운영 관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2023년 K-디지털 트레이닝 우수성과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지역, 전공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AI 분야의 권위자로부터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및 네이버클라우드 등 다양한 AI 전문 기업의 자문을 통해 매 기수 커리큘럼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AI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교육생의 성장을 돕고 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김준희 부스트캠프 AI 테크 리더는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물론 수료생 간의 끈끈한 커뮤니티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AI 교육 프로그램이다”며 “현재 교육을 진행 중인 5기를 비롯해 앞으로도 우수한 AI 엔지니어를 양성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정적으로 부스트캠프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