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차세대 비정형 데이터 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E’ 출시
퓨어스토리지, 차세대 비정형 데이터 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E’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크 대비 뛰어난 경제성으로 플래시 이점 제공…올플래시 데이터센터 구현 가능
플래시블레이드 E
플래시블레이드 E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퓨어스토리지(한국지사장 유재성)가 스케일 아웃 비정형 데이터 스토리지의 새로운 라인업인 플래시블레이드//E(FlashBlade//E)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플래시블레이드//E는 비정형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디스크와 유사한 초기 투자 비용과 낮은 운영 비용을 제공해 디스크 의존도를 현저히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플래시블레이드//E는 동급 최고의 사용자 경험과 뛰어난 경제성을 바탕으로 효율성, 안정성,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증가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퓨어스토리지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고객의 데이터센터에 남아있는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를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전환하는 주기를 앞당기겠다는 전략이다.

플래시블레이드//E는 3년 서비스 포함 기가바이트(GB)당 20센트 미만으로 제공되며, 4페타바이트(PB)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성능과 함께 확장할 수 있다.

플래시블레이드//E는 대체할 디스크 기반 시스템보다 최대 5배 적은 전력을 소비한다. 시스템 규모가 클수록 효율성이 향상돼 조직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플래시블레이드//E는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 시스템보다 10~20배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운영 중단이나 대규모 업그레이드 없이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클라우드와 같은 단순성, 유연성, 예측 가능한 성능을 갖춘 플래시블레이드//E는 규모에 관계없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플래시블레이드//E는 오는 4월 말 공식 출시된다. 고객들은 기존 구매 방식 외에도 퓨어스토리지의 새로운 서비스 티어인 에버그린//원(Evergreen//One) 서비스형 스토리지(STaaS) 구독을 통해 플래시블레이드//E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온프레미스 구축을 제어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과 사용량 기반 과금모델(pay-as-you-go)을 통한 경제성을 누릴 수 있다.

유재성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사장은 “한국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대용량의 비정형 데이터가 생성되고 있는데, 이들은 환경을 고려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적합하게 관리돼야 한다. 이제 국내 기업들은 플래시블레이드//E를 통해 데이터센터의 에너지와 공간을 크게 절약하면서도 기존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와 비슷한 가격대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