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차세대 IT 보안·인증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
라온시큐어 "차세대 IT 보안·인증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3.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신분증·차세대 인증 서비스 플랫폼 지속 확장
라온시큐어이정아 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라온시큐어이정아 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가 자회사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과 1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IT 보안∙인증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이 자리에서 라온시큐어 이정아 사장은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한 라온은 오는 4월 여의도 신사옥 이전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10년을 향한 힘찬 시작을 앞두고 있다”며 “사옥 이전을 통해 조직과 업무환경을 재정비해 라온시큐어와 라온화이트햇이 차세대 IT 보안∙인증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는 모멘텀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68억원, 영업이익 44.2억원, 당기순이익 79.8억원의 잠정 실적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면서, "이는 △비대면 확대로 인한 보안 수요 증가 △대형 MDM 사업 수주 △모의해킹 수요 증가 △서비스 매출의 안정적 확대 등이 주요 원인"이라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흑자전환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대대적 R&D와 신규사업 투자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이뤄낸 것으로 더욱 의미 있는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력 사업 모델인 라온시큐어 원패스(OnePass) 2.0과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가 소개됐다.

라온시큐어 원패스 2.0은 FIDO(Fast IDentity Online) 기반의 인증 수단과 함께 FIDO2, OTP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제공하는 다중 요소 통합 인증 솔루션으로 지문, PIN, 패턴, 음성, 얼굴 등 MFA 방식의 다양한 인증 수단을 제공해 취약점을 드러낸 패스워드 체계를 대체할 수 있다.

새 버전은 지난 2015년 출시된 1.0 버전 대비 솔루션 성능과 속도가 대폭 개선됐고, B2E 대응 조직/사용자 관리 강화, 클라우드 인프라에 최적화된 것이 강점으로 제로트러스트 환경 구축에 용이해 최신 보안 환경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폐지 후, 다양해진 민간 사설 인증서와 디지털 증명서를 한 곳에서 인증부터 검증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전자서명 수단을 통합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선호하는 인증 수단을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 인증 편의성과 보안성 강화를 동시에 충족했다. 또한, 표준 API를 제공해 쉽고 빠른 인증 서비스 연동이 가능하며, 고객사 리소스 절약이 가능하다. 

이정아 사장은 “라온시큐어는 라온화이트햇과 함께 디지털 신분증과 차세대 인증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 모바일 국가 유공자증을 새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미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공무원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 디지털 신분증 사업의 연속 수주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