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트라이 라디오 독립형 무선 모듈 'IRIS-W1' 출시
유블럭스, 트라이 라디오 독립형 무선 모듈 'IRIS-W1'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3.1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얼 밴드 와이파이 6, 블루투스 LE 및 스레드 기능 지원
유블럭스 'IRIS-W1'
유블럭스 'IRIS-W1'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듀얼 밴드 와이파이 6,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5.3, 스레드를 결합한 자사 최초의 컴팩트한 독립형 와이파이 모듈 제품 유블럭스 IRIS-W1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IRIS-W1은 사용자가 다양한 안테나 및 소프트웨어 환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4가지 제품군으로 제공된다. 이 모듈 제품은 산업 자동화, 의료 장비, 전기차(EV) 충전, 스마트 빌딩 및 스마트 홈(지능형 가전 등), 애프터마켓 텔레매틱스, 산업용 전동 공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듀얼 밴드 와이파이 6를 지원하므로 최신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무엇보다 산업용 분야는 데이터 혼잡을 줄이고 전력 효율을 더욱 높이는 것과 같은 상당한 이점을 거둘 수 있다. 스레드·와이파이·이더넷 기반의 매터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이 모듈은 현재 시장의 양대 주요 트렌드인 인텔리전트 빌딩과 스마트 홈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제공한다.

NXP RW612 칩셋을 기반으로 설계된 유블럭스 최초의 이 듀얼 밴드 와이파이 6 독립형 모듈은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혁신적인 제품이다. 와이파이 6는 전력 소모를 낮추고 네트워크 효율은 높일 뿐 아니라 지원 가능한 클라이언트 수를 늘려주는데, 이 모든 특성들은 IoT 기기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또한 이 모듈은 사용자가 와이파이 채널을 2.4GHz와 5GHz 대역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 가용성과 전송속도를 높이고, 밀집된 환경에서 데이터 혼잡을 줄이며, 네트워크 구축 비용을 낮추는 이점들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 모듈은 배터리로 작동되는 기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강력한 Arm Cortex-M33 MCU는 외부 프로세싱 유닛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스템 비용과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RAM과 플래시 메모리를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프로세싱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변장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애플리케이션 설계 엔지니어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이 트라이 라디오 지원 IRIS-W1 모듈은 NXP EdgeLock과 Arm TrustZone을 지원하므로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기밀성, 데이터 무결성을 통해 보안이 강화된 최종 제품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허가되지 않은 접근을 차단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모듈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외에 스레드까지 지원한다. 3가지 무선 기술을 매끄럽게 통합한 이 모듈은 여러 무선 기술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강력한 MCU도 제공하므로 광범위한 활용 사례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러한 3 가지 무선 기능 덕분에, 사용자는 무선 간섭을 낮추고, BOM(bill of materials)을 줄일 수 있으며, 설계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유블럭스의 에릭 칼버그 제품 담당 선임 매니저는 “새로운 와이파이 6 모듈을 통해, 유블럭스는 기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아직 개척되지 않은 새로운 시장 영역으로 진출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