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인비전에너지 풍력 터빈 구축에 'MEMS 센서 기술' 채택
아나로그디바이스, 인비전에너지 풍력 터빈 구축에 'MEMS 센서 기술' 채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3.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MEMS 센서 기술이 인비전에너지의 풍력 터빈 구축에 채택됐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MEMS 센서 기술이 인비전에너지의 풍력 터빈 구축에 채택됐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친환경 기술 기업인 인비전그룹의 자회사인 인비전에너지가 자사의 신형 스마트 풍력 터빈 개발에 ADI의 MEMS 센서 기술을 채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초기 목표 중에는 보다 안전한 풍력 발전기 가동 및 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진동이나 기울기, 그 밖에 다른 정보들에 대한 향상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풍력 터빈 안전성을 구현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ADI의 첨단 MEMS 센서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활용하면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에지 장비에 인텔리전스를 추가할 수 있어 친환경 에너지 혁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

인비전에너지는 ADI와 협력하여 스마트 풍력 터빈의 핵심 제어에 예방 정비 기술을 도입한다. 이는 타워 배럴의 곳곳에 ADI의 정밀 관성측정장치(IMU)와 저소음 저드리프트 가속도계를 배치하여 타워 배럴의 주요한 상태 정보들을 실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수행된다. 이렇게 타워 배럴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수집한 정보는 타워 배럴의 위험 예방 조치를 알리는 데 사용된다.

인비전에너지의 인텔리전트 컨트롤  부서를 총괄하는 하이펑 첸 디렉터는 “장기적 관점에서, 풍력 발전과 에너지 저장은 세계의 미래 에너지가 될 것이다.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동안, 안전성은 여전히 우리가 가치 채굴 과정에서 지켜야 할 첫 번째 요소로 남아 있다"면서 “ADI와 협력함으로써 풍력 터빈에 예측 가능하고 정밀하며 신뢰성이 높은 MEMS 센서를 추가하게 됐. 이는 타워 배럴의 안전성을 높일 뿐 아니라 블레이드 직경과 타워 배럴 높이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림으로써 업계의 발전을 계속해서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ADI의 닐 자오 아시아지역 MEMS 기술 그룹 디렉터는 “ADI는 MEMS 센서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쌓아 왔다”며, “고성능 솔루션과 전면적인 지원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상황에서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비전에너지와의 이번 협력은 스마트한 분산형 풍력 터빈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