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ACP공식시험센터로 ‘GTQ 자격증 과정’ 개설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ACP공식시험센터로 ‘GTQ 자격증 과정’ 개설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3.03.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교육그룹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GTQ 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 공인 자격 시험으로, 기초 디자인 역량 강화에 특화된 자격이다. 국내 디자인 자격증 중 가장 많은 이들이 응시하는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해당 자격시험에서는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 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해 평가한다. 자격시험 종류에는 GTQ 포토샵, GTQi 일러스트, GTQid 인디자인 등이 있으며, GTQ, GTQi, GTQid를 모두 1급으로 취득한 후 IT 관련 교육기관에서 1년 이상 강사 경력을 쌓을 시 전문 강사 자격이 주어진다.

GTQ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ACP 공식시험센터로, 한 달 내 GTQ 취득을 위한 초단기 합격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GTQ 자격증 과정 커리큘럼은 △시험 안내/UI/불러오기/저장/패널 △마스크/필터/편집/보정/문자 스타일 △고급 도구/사진 편집/포스터/웹페이지/응용력 △실전 모의고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높은 자격증 합격률을 위해 담임 강사 제도를 통해 수업 후에도 학습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Q&A를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증정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교육을 제공하며, 학원 생활 적응을 위한 1:1 멘토링을 통해 개인별 맞춤 관리를 지원한다. 수업 후 복습이 가능하도록 자습실을 제공하며, 자체 공모전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수강생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준다.

웹디자인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국가 공인,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GTQ 자격증은 다른 자격증보다 응시 인원이 압도적으로 많은 자격증”이라며 “프로덕션을 비롯해 광고에이전시, 방송사, 게임,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직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으로, 전망도 긍정적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이어 “자격증 취득 후 국제 IT 자격 ICDL 1과 목 이상을 취득하면 국제 IT 자격 ICDL M9, Image Editing으로 추가 발급(GTQ일러스트 자격은 국제자격과 상호 인증 불가)받을 수 있다”며 “ICDL 통합 인증은 별도의 신청 없이 성적 공고 후 1주일 후 My 자격-성적/자격증 관리-자격취득현황에서 통합인증 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러스트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17년 동안 누적된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7-2021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포토샵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에는 △웹디자인 전문가 △모션그래픽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ACA과정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영상편집학원부터 마야학원, 인테리어학원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각 과정의 최종 단계에서는 포트폴리오 수업을 진행하며, 관련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아울러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으로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비 과정 및 국비지원 무료 교육을 통해 근로자,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한편, 취업 교육을 장려하고 있다.

전문 강사들이 최적화한 강의 커리큘럼과 1:1 피드백을 통해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지원을 위한 1:1 진로 상담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취업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컴활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전국 1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