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레드캡·셀룰러 IoT 위한 무선 테스트 플랫폼 출시
키사이트, 5G 레드캡·셀룰러 IoT 위한 무선 테스트 플랫폼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E7515R 솔루션
키사이트 E7515R 솔루션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레드캡(RedCap; Reduced Capability)을 포함한 모든 셀룰러 사물인터넷(CIoT) 기술의 프로토콜, 무선 주파수(RF) 및 기능 테스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간소화된 네트워크 에뮬레이터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E7515R 솔루션을 발표했다.

E7515R은 초기 설계부터 승인 및 배포에 이르기까지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모바일 디바이스 검증에 사용되는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5G 레드캡 사양은 5G 기능이 간소화된 무선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덜 복잡하고 전력을 덜 소비해 산업용 센서 및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등 새로운 CIoT 사용 사례에 대응할 수 있다. 다른 셀룰러 디바이스와 마찬가지로 레드캡 디바이스도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공인된 연구소에서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인증을 받아야 한다. 디바이스 및 모듈 제조업체는 사전에 실험실 검증을 수행해 설계 문제를 식별하고 수정함으로써 레드캡  및 기타 CIoT 디바이스에 대한 인증 프로세스를 단축할 수 있다.

키사이트 E7515R은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5G 레드캡과 모든 CIoT 기술 지원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테스트 플랫폼이다. 이 솔루션은 전체 사양의 5G 디바이스를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추가 기능 없이 레드캡을 위한 간소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E7515R 솔루션은 레드캡 및 CIoT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어  5G 릴리스 17 레드캡과 함께 협대역 IoT(NB-IoT), 카테고리 M, LTE Cat-1bis를 비롯한 레거시 CIoT 기술을 지원하며, 컴팩트한 풋프린트에서 RF, 프로토콜, 기능, 성능 테스트를 제공하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또한, E7515R은 시장을 선도하는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플랫폼과 동일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플랫폼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검증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해 워크플로 일관성과 학습 곡선 감소를 제공한다. 그리고 초기 설계 및 개발부터 승인 및 인증 테스트, 배포에 이르기까지 전체 레드캡 및 CIoT 디바이스 개발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E7515R 솔루션 출시는 5G 레드캡 사양을 사용한 데이터 통화 구축을 비롯해 레드캡 디바이스 개발을 지원하는 키사이트의 지속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한다. 

키사이트 무선 디바이스 개발 R&D 그룹의 제너럴 매니저인 모사브 아부할립은  "키사이트는 E7515R 솔루션의 출시로 칩셋, 모듈, 디바이스 제조업체에 차세대 5G NR(New Radio) 레드캡  디바이스의 개발 워크플로를 지원하는 검증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 E7515R 솔루션은 완전한 5G NR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디바이스 개발에 최적화되어 있어 고객이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