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체험 교육·관람·진로를 한번에'…국립중앙과학관, ‘과학나눔캠프’ 운영
'과학체험 교육·관람·진로를 한번에'…국립중앙과학관, ‘과학나눔캠프’ 운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3.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전경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석래)은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대전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격차 완화를 도모하고자 과학나눔캠프를 운영한다.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 상황으로 1일 과정의 찾아가는 과학나눔캠프로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을 과학관으로 초청하여 1박 2일 과정의 캠프를 통해 집중적이고 다양한 과학교육·체험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이를 위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레일 위의 우주선, 청정에너지 자동차 등 과학기술분야 최신 주제의 과학교육과 미래기술관 탐험, 진로 지도·상담(멘토링) 등 총체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나눔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카이스트 대학생(멘토)과 팀을 이루어 과학교육과 전시관람 등을 함께 체험하고, 아울러 진로 지도·상담(멘토링)멘토링을 통해 소통하면서 이공계 진출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과학나눔캠프 지원을 통해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들이 초등학생 시절부터 이공계분야 진로선택에 쉽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과학교육 나눔 활동은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