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2.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시스템 출시 앞당겨
아나로그디바이스는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무선 시스템 개발자가 설계 위험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통합된 O-RU(open radio unit)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광학 프런트홀에서부터 RF까지 포함하는 통합 솔루션으로서, 매크로 셀과 스몰 셀 무선 장치(RU)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맞춤 설계를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4G 및 5G RU 요구 사항을 주도하는 기술을 활용하며, 모든 서브 6GHz 대역 및 다양한 전력 변화와 멀티 밴드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한다.

ADRV904x-RD O-RU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은 성능이 입증된 디지털 전치 왜곡(DPD) 등 첨단 디지털 프런트 엔드를 포함하는 ADI의 5세대 8T8R 라디오버스(RadioVerse) SoC를 통합하고 있다. ADI의 상용 O-RAN 7.2a IP 스택은 인텔의 Agilex 7 F-시리즈 FPGA 상에서 호스팅되어, 와트당 고성능을 제공한다.

ADI 통신 및 클라우드 사업의 마케팅, 시스템 및 테크놀로지를 총괄하는 조 배리 부사장은 “첨단 RU 설계를 완성하는 데에는 상당한 설계 리소스가 요구된다. ADI는 인텔 및 래디시스와 함께 상호 운용성이 입증된 완전한 RU 설계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견고한 O-RAN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인텔 및 래디시스와 협력하여 O-RAN의 잠재력 실현을 가속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