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야나두와 디지털 금융·교육 플랫폼 사업 협력
하나은행, 야나두와 디지털 금융·교육 플랫폼 사업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2.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비즈니스 발굴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김정수 야나두 공동대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김정수 야나두 공동대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27일 야나두(공동대표 김정수∙김민철)와 디지털 금융과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야나두의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하는 등 일상 생활에 디지털 금융이 함께 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금융 및 에듀∙스포츠테크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디지털 금융을 결합한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 ‘하나머니’와 메타버스 피트니스 플랫폼 ‘야핏’의 적립 포인트 연계 △하나은행 알파세대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아동용 운동 교육 협업 △양사 고객 대상 제휴 금융 및 교육∙피트니스 상품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손님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손님의 일상 생활에 디지털 금융이 스며들 수 있도록 비금융 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