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2사옥 1784에 사우디아라비아 국가정보센터장 방문
네이버, 제2사옥 1784에 사우디아라비아 국가정보센터장 방문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2.2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가정보센터(NIC),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 국가데이터관리단(NDMO) 방문단이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가정보센터(NIC),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 국가데이터관리단(NDMO) 방문단이 네이버 1784를 찾았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사우디아라비아의 AI와 데이터 관련 분야를 주관하는 정부기관 세 곳이 로봇 친화형 빌딩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마제드 알 호가일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이 방문한 이후, 양측 간 교류가 꾸준히 이어져가고 있다.

27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 국가정보센터(NIC), 국가데이터관리단(NDMO) 소속 방문단 일행이 네이버를 방문했다. 네이버는 이번 방문단과 AI, 클라우드, 데이터, 메타버스에 관한 최신 기술과 방향성 등을 공유하고, 함께 다양한 논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에는 알핫산 알하지미 사우디아라비아 데이터인공지능청 제너럴 매니저 등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및 세계은행 관계자 등 19명이 참여했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대외/ESG 정책 대표를 비롯해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LAB 이사, 최재호 네이버 서치 CIC 리더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