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 전국 사업장 ‘현장경영’ 펼쳐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 전국 사업장 ‘현장경영’ 펼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오른쪽)가 현지 데이터센터에서 IT시스템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오른쪽)가 현지 데이터센터에서 IT시스템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는 강이구 대표가 전국 사업장을 순회하는 현장경영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대표이사 취임 후 첫 소통 행보에 나선 강이구 대표는 지난 1월 31일 구미 사무소를 시작으로 2월 14일 부산 동부지사, 15일 대전 서부지사, 21일 광주사무소를 방문했다. 

강이구 대표는 현장경영을 통해 각 사업의 중점 현안을 점검하고 현지 임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오롱그룹 제조 공장의 IT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구미사무소에서는 코오롱그룹 제조DX 추진에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이구 대표는 “코오롱그룹 제조DX 성공을 위해 코오롱베니트가 핵심적인 역할을 해 나가야 한다”면서, “매달 제조 현장과 맞닿아 있는 구미사무소를 방문해 추진 현황을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코오롱그룹은 올해부터 제조부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고도화를 위해 강이구 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DX추진단을 발족한 바 있다.

IT유통사업 거점인 부산, 대전, 광주 지역에서는 지방 사업 확대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를 위해 각 지역별 주요 파트너사를 방문해 현지 사업 이슈를 직접 살피기도 했다. 또한 지방 사무소 직원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원을 약속하는 간담회도 가졌다.

강이구 대표는 3월 초에도 수도권 지역의 여의도 금융감독원 및 한국거래소 운영사무소, 가산테크센터, 광명물류센터를 잇달아 방문하며 현장경영 보폭을 넓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