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프라가 2027년까지 기업 매출 38% 창출”
“디지털 인프라가 2027년까지 기업 매출 38% 창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2.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AMD, 'CIO 테크놀로지 플레이북 2023’ 보고서 발표
'CIO 테크놀로지 플레이북 2023’ 보고서
'CIO 테크놀로지 플레이북 2023’ 보고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디지털 인프라가 2027년까지 기업 매출의 38% 창출하게 될 것으로 분석됐다.

레노버는 AMD와 함께 'CIO 테크놀로지 플레이북 2023’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오늘날 데이터 중심 경제에서 CIO가 생각하는 주요 비즈니스 기회 및 과제, 우려 사항 등을 분석해 기업들의 올바른 IT 투자를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조사를 실시한 IDC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2027년까지 국내 기업 매출의 38%가 디지털 관련 제품, 서비스, 고객 경험에서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국가 내 900명 이상의 CIO 및 IT 의사 결정자의 답변을 취합했다. 설문에 응한 CIO들은 2024년 초까지 기업 성장에 영향을 미칠 거시경제적 요인으로 ▲원자재 가격 상승, ▲높은 인플레이션, ▲치솟는 에너지 비용을 꼽았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CIO 및 IT 의사결정자들은 IT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자산 활용 및 민첩성(Agility), 레질리언스(Resilience)를 개선해, 변화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CIO의 비즈니스 주요 우선 순위로는 ▲매출 및 수익 성장 가속화, ▲고객 경험과 만족도 향상, ▲더 나은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이 꼽혔다.

신규식 레노버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전환 및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 사이에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73%는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처가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미션 크리티컬 또는 중요하다고 응답했다"고 말했다.

또한, 신 대표는 "2022년 디지털 인프라 및 관련 기술을 통해 발생한 기업 매출이 전체의 24%를 차지했다면, 이는 2027년까지 38%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최신 기술 동향에 앞서 나가기 위한 고객들의 니즈를 잘 이해하고 있다. 포켓에서 시작해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레노버 ISG 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현 디지털 시대의 주요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피터 챔버스 AMD 아시아태평양 매니징 디렉터는 “오늘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 속 리더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AMD는 수년간 다양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이번 기회로 레노버와 함께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CIO 테크놀로지 플레이북 2023은 CIO를 비롯한 모든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올해 기술 동향에 대한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이는 기업들이 미래에 대비하여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공지능, 머신러닝,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같은 주요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CIO들이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