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CES서 플래그십 ‘신티크’ ‘신티크 컴패니언2’ 공개
와콤, CES서 플래그십 ‘신티크’ ‘신티크 컴패니언2’ 공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1.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수준 액정 태블릿...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아이티비즈]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은 오는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5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신티크27QHD(Cintiq27QHD) 및 신티크27QHD 터치(Cintiq27QHD Touch)와 신티크 컴패니언 2(Cintiq Companion 2)’를 선보였다.

▲ 와콤 신티크27QHD
신티크27QHD, 최고 수준의 액정 태블릿

신티크27QHD 및 신티크27QHD 터치는 최고 수준의 펜 성능과 함께 베젤 부분까지 일체형 글라스로 된 엣지 투 엣지(edge-to-edge)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구현하는 와콤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이다.

27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는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들의 창작활동에 있어 무한한 작업 공간을 제공해 준다. 27인치(2,560 x 1,440)의 베젤 부분까지 일체형 글라스로 된 엣지 투 엣지(edge-to-edge)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은 시야 각을 제공하며, 펜, 멀티터치(신티크27QHD 터치 모델만 제공), 온스크린 컨트롤, 래디얼 메뉴 등을 제공, 사용자들이 작업 환경과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신티크 27인치 모델은 사용자가 오랜 시간 편안하고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를 제공한다.

최상급 색상 표현과 성능 제공

신티크27QHD는 사실과 거의 흡사한 색상 품질인 10억 7천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해 내며, 어도비 컬러 영역의 97%를 표현하는 등 전문가들에게 매우 이상적인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와콤 쇼핑몰에서 액세서리로 구매 가능한 X-Rite(엑스라이트)사의 와콤 컬러 매니저(Wacom Colour Manager)와 함께 컬러를 설정하거나 정확하게 컬러를 조합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키 리모트, 손바닥 크기의 무선 단축키

신티크27QHD는 작업 과정 및 결과물을 향상시켜 주는 새로운 익스프레스키 리모트(ExpressKey Remote)를 제공한다. 신티크27QHD에 처음으로 제공되는 익스프레스 리모트는 화면 또는 책상 위 어디에서든지 놓고 활용할 수 있는 바 형태로 손바닥 크기의 작은 사이즈다. 창작자들이 작업에만 몰두 할 수 있도록 한 손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와 터치링(Touch Ring) 기능을 담았다.

드로잉을 하는 동안 스크린 위, 손 또는 책상 위 키보드 옆 등 편리한 곳에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온스크린 컨트롤과 결합해 최대 5개의 익스프레스키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으며, 작업물이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최대 12개의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익스프레스 리모트를 활용해 바로 가기 및 수정 기능을 보다 유연하게 실행할 수 있다. 이는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사용자가 작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티크27QHD 터치, 한 손으로 이미지의 3D 모델링 가능

신티크27QHD 터치 모델은 펜 기능과 더불어 OS나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가능한 최신의 멀티터치 기능을 동시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멀티터치 기능은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작업물을 직접 손가락으로 회전 및 이동, 조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 손으로 이미지의 3D 모델링, 팬(pan), 이미지 줌(확대/축소), 회전할 수 있는 제스처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조각 및 스케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완벽히 자연스러운 작업 환경을 조성해 준다.

▲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 2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신티크 컴패니언 2

신티크 컴패니언 2는 기존의 창작 작업 환경에 전례 없는 자유로움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전문가들이 어디에서든지 창작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우 8(Windows 8) 태블릿으로서 모든 기능을 갖췄으며, 필요에 따라 신티크(Cintiq)와 같이 펜 입력 기능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태블릿으로도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신티크 컴패니언 2는 전문 창작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작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신티크 커넥트(Cintiq Connect) 기능을 채용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신티크 컴패니언을 집 또는 회사의 Mac나 PC에 연결해 신티크 액정 태블릿으로 쓸 수 있다. 이로써 신티크 컴패니언을 메인 작업 도구로 쓰는 것은 물론, 부수적인 작업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신티크 컴패니언 2의 프로 펜(Pro Pen)은 2,048 압력감지 레벨과 함께 기울기 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고해상도 스크린(2560 x 1440)은 눈부심 없이 실제 종이 위에서 펜을 사용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아티스트들이 미술용품 없이도 섬세하고 정확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튜디오, 클라이언트 회사, 비행기, 기차, 집 등 다양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조절 가능한 스탠드를 기본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또한 멀티터치 기능을 비롯해 6개의 익스프레스 키(ExpressKeys®), 로커 링(Rocker Ring), 레디얼 메뉴(Radial Menu),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전문가들이 모든 환경에서 제한 없이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