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 출시
LG유플러스,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2.2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공간서 실감나는 체험 통해 즐기면서 학습
‘키즈토피아’를 기획한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키즈토피아’를 기획한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가상 공간에서 실감나는 체험을 통해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의 오픈 베타 버전을 2월 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키즈토피아는 기존 시장에 진입한 소셜·게임형 메타버스 서비스와 달리, 니즈가 명확한 타겟 고객인 알파세대에 특화된 새로운 유형의 메타버스 서비스다. 서비스명은 어린이를 뜻하는 ‘키즈(Kids)’와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d)’의 합성어로, ‘아이들이 마음껏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더 넓은 이상적인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키즈토피아가 지향하는 목표는 나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테마별로 준비된 생생한 체험공간에서 온라인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것은 물론, AI 친구들과 대화하고 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메타버스 세상이다.

서비스 론칭에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과 임직원 자녀 150명으로 구성된 체험단, 교육 전문가, 게임 전문가들의 자문을 얻고, 이를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같은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김민구 LG유플러스 웹3사업개발랩장(담당)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서비스 방문 빈도와 고객 체류시간을 늘려 자사 메타버스 서비스를 국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주제의 학습요소들을 지속 추가하여 국내 키즈 메타버스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