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데이터 주도적인 디지털 전환 로드맵 제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데이터 주도적인 디지털 전환 로드맵 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2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 체험 공간 ‘DX센터 시즌3’ 오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디지털 전환 체험 공간 ‘DX센터 시즌3’를 오픈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디지털 전환 체험 공간 ‘DX센터 시즌3’를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은 AI 서비스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고, 데이터 주도적인(Data-Driven) 디지털 전환 혁신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는 ‘DX(Digital Transformation)센터 시즌3’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늘날 모든 혁신의 중심에 데이터가 있지만 데이터를 많이 보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데이터가 핵심 가치로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IT 워크로드, 아키텍처, 기술 전문 역량까지 IT 환경 변화에 맞춰 고려되고,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 및 프로세스에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도록 데이터 주도적인 방향으로 혁신돼야 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체험 공간인 ‘DX센터’를 활용해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방향성과 구체적인 전략 수립을 지원해 왔다. 고객은 DX센터를 통해 단순 제품 소개가 아닌 최신 IT 솔루션과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DX 전문가들의 컨설팅으로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확인하고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19년 오픈한 DX센터 시즌1에서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및 디지털 코어 현대화, 시즌2에서는 데이터 레이크 및 데이터옵스 최적화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된 ‘DX센터 시즌 3’는 AI, 고성능 컴퓨팅(HPC) 업무를 위한 ‘통합 AI 플랫폼’을 선보이며 AI/ML옵스 최적화를 통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 혁신을 지원한다. 

DX센터 시즌3에서는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효율적인 GPU 자원 관리, AI/ML 옵스 솔루션 체험, 초고성능 스토리지, 고속 네트워크, GPUDirect 등 성능 최적화를 위한 AI 인프라 설계 가이드 프로그램은 물론 AI 서비스 시대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클라우드 인프라, 데이터 솔루션, HPC 인프라를 위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각 솔루션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고객 IT 환경에 최적화된 DX 오퍼링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체 보유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SDDC, 데이터 레이크, AI/ML, HPC 등 각 솔루션 별 국내외 최고 파트너사들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신뢰 높은 DX 전략을 제시한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혁신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업 스스로가 데이터 주도적 DNA로 변화해야 한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DX센터가 고객의 DX 혁신을 위한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