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SW 정적분석 전문기업 '아카이브테크놀로지' 인수
위세아이텍, SW 정적분석 전문기업 '아카이브테크놀로지' 인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2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데이터 품질 분야 전문성 강화…비즈니스 확장 가속화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오른쪽)가 인수 계약 체결식에서 김일영 아카이브테크놀로지 대표와 함께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오른쪽)가 인수 계약 체결식에서 김일영 아카이브테크놀로지 대표와 함께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이제동)은 AI와 데이터 품질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확장 가속화를 위해 소프트웨어(SW) 정적분석 업체인 아카이브테크놀로지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카이브테크놀로지는 소스코드 진단과 개선을 위한 정적분석 도구를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품질 전문기업으로, 애플리케이션 소스코드, 데이터베이스 등을 분석해 변경 영향도를 측정하고 품질 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또, 분산된 인프라를 통합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개발 및 유지보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한국은행, 카카오페이 등 시스템의 성능과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금융권에서 영향분석시스템 최다 구축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인수를 통해 정적 분석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과 결합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정적분석 도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의 정적분석 도구는 미리 정의된 규칙에 의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는데, 이를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자동화하고 지능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대화형 AI 서비스 ‘챗GPT’와 같이 품질담당자와 개발자에게 적합한 소스코드를 큐레이션하거나, 보안 위험이 감지되면 이를 경고하는 등 정적분석 도구의 성능향상과 동시에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는 “다양한 신기술의 접목으로 시스템의 규모가 점점 더 커지고 복잡해지는 만큼 AI 기반의 코드 분석·생성 시스템이 구현되면 개발 생산성 향상과 유지보수가 보다 용이해질 것”이라며, “아카이브테크놀로지와 위세아이텍의 기술력을 접목하고 탄탄한 영업망을 활용해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