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이동약자 위한 K리그 경기장 접근성 높인다
하나금융그룹, 이동약자 위한 K리그 경기장 접근성 높인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2.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 시작
하나금융그룹은 K리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은 K리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한국프로축구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애인 인권향상 및 누구나 즐길 수 있는 K리그 축구 문화 조성을 위한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즌 1, 2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은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회공헌 목적으로 2020년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처음 사업이 시작되었으며 지난 2년간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안내지도를 제작해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사업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광고제 출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시즌3 캠페인은 축구라는 소재를 통해 발달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고 단순 관람을 넘어 모두가 체험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K리그 구단, 발달장애인과 함께 통합축구팀 구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하나파워온 K리그 유니파이드컵’ 개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함양 ▲유명 축구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홍보 컨텐츠 제작 등이 있다.

하나금융스포츠단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은 프로축구연맹과 함께 다양한 ESG사업을 통해 축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며 “향후에도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