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사물인터넷 국제展서 30여종 IoT 서비스 전시
LG유플러스, 사물인터넷 국제展서 30여종 IoT 서비스 전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10.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제조,서비스 제공회사들과 사업제휴 및 소싱 등 확산 기대
▲ LG유플러스 사물인터넷 전시회 조감도

[아이티비즈]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5 사물인터넷 국제 전시회’에 홈ㆍ산업ㆍ공공분야까지 망라한 30여 종의 IoT 서비스를 전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LG유플러스가 기 출시한 IoT 서비스와 출시 예정인 신규 서비스까지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올해 참가한 IoT 분야의 전시회중 최대 규모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코엑스 3층(D 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 기업 중 가장 큰 약 90여평 규모의 IoT 전시관을 마련하고, U+스위치, 플러그,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허브 등의 홈 IoT서비스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산업 IoT 서비스도 대거 소개한다.

홈 IoT 서비스 부문에서는 U+도어락이 첫 선을 보인다. U+도어락은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문을 열 수 있는 서비스로 IoT@home 앱을 통해 원격으로 문이 닫혀있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된 카드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줘 가족의 귀가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외부에서 충격이 감지되면 알려주는 보안 기능도 포함됐다.

특히 홈 IoT 전시관에서는 현관문을 열면 안방의 전등이 켜지고, 보일러가 켜지거나, 거실의 TV에서 음악이 흘러나오는 등의 자동실행모드를 시연해 관람객에게 IoT로 편리해지는 생활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 IoT 분야에서는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원격지에 위치한 장비나 시설물을 관리하고, 긴급 장애 상황 등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U+Biz 라이브컨트롤’을 처음 선보인다. 이는 산업 현장과 사회 기반시설은 물론 국가적인 재난 상황이나 건설 현장 등 사회 전반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G유플러스 홈IoT사업팀 김영만 팀장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편리함과 안전, 절약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IoT서비스를 선보였다”며, “국내외 제조 및 서비스 제공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