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IoT 위한 업계 최초 듀얼 밴드 와이파이 오디오 칩 발표
브로드컴, IoT 위한 업계 최초 듀얼 밴드 와이파이 오디오 칩 발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5.01.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한 HD 오디오 스트리밍 위한 새로운 WICED SoC

[아이티비즈] 유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업계 최초의 듀얼 밴드 와이파이 오디오 칩을 발표하고,자사의 WICED(Wireless Internet Connectivity for Embedded Devices) 포트폴리오에 추가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SoC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HD 오디오 스트리밍을 무선 오디오 기기로 전달하고, 최상의 음질을 위해 간섭을 최소화한다.

브로드컴의 BCM43907 SoC는 OEM 업체들이 하나의 기기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하여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한다. 브로드컴의 BCM43907는 듀얼 밴드 와이파이를 구현하는 최초의 오디오 SoC 로서, 포터블 스피커, 5.1 멀티 스피커 시스템, 사운드 바,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무선 스트리밍 기기에 전반적으로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기기는 듀얼 밴드 와이파이를 탑재하여 방해를 최소화하고 두 개의 밴드에서 작동하여 확연히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향상된 무선 주파수(RF) 및 타이밍 동기화 기능이 에코나 지연시간 없이도 가정 내 여러 방에서 동일한 컨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들은 이로써 같은 기기의 여러 스피커로 다양한 컨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다. 가령, 집안의 어떤 방에서는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에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동시에 다른 방에서 포터블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브로드컴의 WCC(Wireless Connectivity Combo) 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 브라이언 베드로시안(Brian Bedrosian)은 “와이파이를 통한 HD 오디오 스트리밍은 독점 단거리 기술에 비해 확연히 개선된 음질을 제공하며, 이로써 새롭고 다양한 무선 스트리밍 기기에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며, “브로드컴의 표준 기반, 고집적 WICED 오디오 SoC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 하이엔드나 비용 효율적 와이파이 오디오 제품을 설계하는데 이상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브로드컴의 BCM43907은 애플의 에어플레이를 지원하고 브로드컴 WICED 오디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직접 연결을 제공하여 개발자나 OEM업체들이 홈 네트워크나 모바일 기기에서 오디오 컨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제품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