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코스콤에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공급
스틸리언, 코스콤에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0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리언은 코스콤에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공급한다.
스틸리언은 코스콤에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공급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틸리언(대표 박찬암)은 코스콤에 모바일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락(RemoteBlock)'을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코스콤은 원격제어 앱에 의해 보이스피싱 등 각종 해킹 피해 사례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비교경쟁을 통해 앱수트 리모트블락을 최종 도입했다. 이후 케이프투자증권, BNK투자증권, 한양증권, 상상인증권, SC증권, 부국증권 등 다양한 증권사들에 해당 솔루션을 배포하여 고객 보호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MTS 신규 고객사에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앱수트 리모트블락은 금융보안원 등 금융권 원격제어 보안성 점검 대응에도 활용 가능하다.

앱수트 리모트블락은 보이스피싱 등 고객 대상 공격에 주로 사용되는 원격제어 앱을 탐지한다. 탐지 이후에는 사용자 알림이나 실행 차단 등 원하는 방식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간편한 구조를 제공한다. 스틸리언은 솔루션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관련 최신 위협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스틸리언 김태민 앱수트팀 팀장은 “이번 공급이 고객 보호를 위한 보안기술 개발에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쉽고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