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정부업무평가 9년 연속 ‘우수’ 부처로 선정
과기정통부, 정부업무평가 9년 연속 ‘우수’ 부처로 선정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2.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정책·규제혁신·정부혁신·정책소통 모든 부문서 우수 등급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시행된 45개 중앙행정기관 대상 2022년도 정부업무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2014년 이후 9년 연속으로 우수 부처로 선정되어, 국정과제 중심의 정부업무평가 체계로 운영되기 시작한 2013년 이후 45개 중앙행정기관 중 가장 많이 우수 부처로 선정된 기관이 됐다.

2022년 정부업무평가 결과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24개 장관급 기관 중 유일하게 4개(주요정책·규제혁신·정부혁신·정책소통) 평가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받으며 우수 부처로 선정됐다.

주요정책과제 부문에서 누리호 2차 발사·다누리 달 궤도 진입 성공으로 우주 7대 강국 도약, 12대 국가전략기술을 선정해 향후 5년간 25조원 이상 투자, 디지털 인재양성으로 신성장동력 창출 등 국민이 공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고, 과학기술·디지털 혁신으로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규제혁신 부문에서는 위성영상 해상도 보안규제 완화, 전기차 무선충천용 주파수 허용 등 과감하게 규제혁신을 추진했고,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정부혁신 국민체감도 평가에서 스마트폰 eSIM 서비스, 대면 아동급식지원 개방형 플랫폼 구축이 호평을 받으며 혁신 성과 창출에 기여했다.

또한,  정책소통 부문은 새정부 출범 초기 장차관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핵심 정책 메시지와 내용을 국민 눈높이에 맞게 전달해 과학기술‧디지털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종호 장관은 “이번 평가는 윤석열 정부의 주요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과학기술·디지털 기반 혁신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부처로서 첨단기술을 둘러싼 기술패권 경쟁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대응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과기정통부 직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