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엔시큐어와 시스템 장애 예측·진단 솔루션 사업 협력
상상인, 엔시큐어와 시스템 장애 예측·진단 솔루션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인 이민식 대표(오른쪽)와 엔시큐어 문성준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상상인 이민식 대표(오른쪽)와 엔시큐어 문성준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상상인(대표 유준원·이민식)은 엔시큐어(대표 문성준)와 손잡고 시스템 장애 예측·진단 솔루션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상인은 엔시큐어의 실시간 장애 예측 및 분석 시스템 ‘엔젠오네스(eNgenAUNES)’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 장애 솔루션을 구축 및 운영하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전산 담당자가 인지하거나 분석할 수 없었던 사용자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 DB, 앱 요청 처리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전 구간에 대한 응답시간 및 지연시간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또한 감시·진단·분석 등 성능 저하 문제를 사전에 예측 및 관리할 수 있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기 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다. 

상상인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은행, 카드, 보험 등 보안이 중요한 금융권을 필두로 향후 다양한 산업군의 시스템 장애 예방 및 분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민식 상상인 대표는 “이번 엔시큐어의 엔젠오네스 솔루션을 통해 상상인 고객사에 한층 더 높은 IT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통합 IT 서비스 제공 차원에서 다양한 파트너십을 확보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