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페어플레이영화제&웹툰공모전’ 열린다
제1회 ‘페어플레이영화제&웹툰공모전’ 열린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10.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페어플레이영화제&웹툰(이하 페어플레이영화제)’사무국에서는 제1회 페어플레이영상&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어플레이영화제는 선진국가로 발전하기 위해 부정부패가 사라져야 한다는 취지로 사회전반에 부정부패로 인한 폐해에 대한 관한 관심을 높이고 부패방지를 위해 기획됐으며, 영화제를 통해 부패방지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페어플레이 영화제 로고인 ‘유태’는 동양의 정의로운 신수인 해태와 서양의 지성과 순결한 동물인 유니콘을 합하여 이미지화 한 것으로 부패방지와 사회전반에 페어플레이가 독려될 수 있도록 상징화 하여 만들어졌다.

영화제는 올해 1회 차로 주제는 의 부정부패 예방/부정부패로 인행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폐해에 대하여 자유롭게 창의적 발상으로 영상/웹툰/글짓기/표어, 포스터 그리기등의 방식으로 참가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 까지 이며, 페어플레이영화제 사이트(www.forfairplay.or.kr)을 통해 회원 가입 후 접수하면 된다.

페어플레이 영화제 사무국은 접수된 작품 중 각 카테고리별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각 5편을 선정해 500만원 내외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며 12월 9일 ‘UN부패방지의날’ 국회 회관 대강당에서 입선작과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입선작과 수상작은 국회전시 후 2016년 1년간 사회각급 공공 기관등에 부패방지를 위해 장소를 바꿔가며 전시 할 예정이다. 시상에는 전 국민권익위원장이며 현 새누리당 국회의원인 이재오의원의 국회의원상으로 시상된다.

페어플레이영화제 최창호 사무국장는 “민간에서 시작하는 작은 시도이지만 사회에 깊이 내제되어있는 부정과 부패가 이번 행사를 통해 모여진 다양한 페어플레이 콘텐츠를 통해 부패방지확산의 기폭제가 되어 청렴한 사회로 발전하는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페어플레이영화&웹툰공모전은 오는 10월 27일부터 작품공모를 시작해 11월 25일 까지 접수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