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가트너 2014년 데이터 마스킹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인포매티카, 가트너 2014년 데이터 마스킹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1.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리더인 인포매티카는 업계 선도적인 IT 리서치 및 컨설팅 업체인 가트너가 지난 12월 10일 발행한 2014년 데이터 마스킹 기술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 보고서는 "민감한 데이터의 손실과 관련한 사건들이 전 세계적으로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음에 따라, 특히 기업 내부 침입을 차단하는 효과적인 데이터 보호 장치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내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는 데이터 마스킹은 기업 및 정부의 보안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기술"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이 보고서는 "점차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마스킹 기술을 자사의 전반적인 보안 전략에 포함되는 필수적인 항목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 결과는 보안, 개인 정보 보호, 규제 준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팅 담당 관리자들이 변화하는 데이터 마스킹 기술의 트렌드와 자체 전략을 위한 구현 방식을 평가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포매티카 데이터 마스킹 제품은 불법적인 데이터 액세스로부터 민감한 운영 데이터를 마스킹하고, 개발계 데이터에 대해서는 영구적이며 복구 불가능하도록 마스킹한다. 이를 통해 IT 조직은 데이터 프라이버시 규제와 전사적인 데이터 프라이버시 의무 조항을 준수하고 데이터 침해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인포매티카 데이터 보안 그룹의 수석 부사장겸 본부장인 애밋 월리아(Amit Walia)는 “데이터 마스킹은 사이버 공격과 내부 데이터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 중심 접근 방식을 채택하려는 기업 및 정부 조직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3년 연속 가트너 데이터 마스킹 기술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로 선정된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마스킹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중심 보안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생산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쿼드런트 그래픽을 포함한 보고서 전문은 http://www.informatica.com/us/magic-quadrant-data-mask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