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에 지속적 투자계획 공개…산업형 메타버스 로드맵 발표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에 지속적 투자계획 공개…산업형 메타버스 로드맵 발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3.02.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로렌즈2 헤드셋에서 통화, 문서작업 등 팀즈 기능 사용가능
Microsoft Dynamics 365 Guides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HoloLens 2 사용자는 통화, 채팅, 문서 작업 등 Teams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사진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를 비롯한 혼합현실 제품군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홀로렌즈 다음 세대와 산업형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 한 해 동안 도요타 등 기업 고객들의 혼합현실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 및 기반 플랫폼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 대표적인 혼합현실 솔루션인 Dynamics 365 Guides에 Teams의 통화, 채팅, 문서작업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또한, 다수의 홀로렌즈를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도 선보였다. 이러한 기능들은 병원, 반도체 설비, 실험실, 건설현장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작업자들에게 이점을 가져다준다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설명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제품군의 주요 업데이트 흐름은 Dynamics 365 혼합현실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하고, Teams, One drive, Azure, Power platform 등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과 통합하는 것이다. 이는 현장 근로자들에게도 클라우드 기반 문서 작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함이다. 홀로렌즈 2 사용자는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몰입형 3D 환경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을 사용하여 협업, 소통, 문서작업이 가능하다. Azure 및 산업 분야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알리사 테일러는 "Window OS 기반으로 혼합현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주요 개발 흐름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추구하는 산업형 메타버스와 이어진다. 산업형 메타버스란 인간과 AI의 협력을 통해 물리적 시스템을 디지털 세계로 전환시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시킬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을 뜻한다. 산업형 메타버스에서 홀로렌즈 등 혼합현실 제품군은 핵심 기술로 뽑힌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속적으로 배터리 지속시간, 디자인 설계, 관련 플랫폼 등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이유다.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일선에서 근무하는 현장 작업자들은 세계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지만, 기술의 혜택에서 소외되고 있다”고 말했다. 혼합현실 솔루션을 통해 일선 근로자들에게도 시공간을 초월하여 디지털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기술 불균형을 해소하고 산업 전반적으로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쓰핀테크놀로지(S.Pin Technology)는 글로벌 클라우드를 선도하는 Microsoft의 Cloud Solution Provider(CSP)로서,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30여년간의 Microsoft 총판 경험을 보유한 SCK와 클라우드 서비스 딜리버리 기술역량을 보유한 베스핀글로벌이 공동 투자하여 설립된 합작법인(JV)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Microsoft 전문성과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의 클라우드 수요를 통합 지원하며, IoT와 Mixed Reality, 보안 영역 등 광범위한 혁신 요구를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