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 ‘비즈웍스’ 제공
KT클라우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 ‘비즈웍스’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2.0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1] kt cloud 비즈웍스
KT클라우드 비즈웍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 및 소관 26개 국책연구기관의 스마트 연구 플랫폼에 ‘비즈웍스(BizWorks)’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개발연구원, 조세재정연구원 등 NRC소관 6,000여명 연구자들과 외부 공동 연구진이 재택근무나 출장지에서도 유연하게 소통·협업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비즈웍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와 업무를 공유·수행할 수 있는 공공기관 전용 올인원 업무 협업 솔루션이다. ▲시·공간, 단말기 제약 없이 프로젝트 관리, 메신저, 일정/문서 관리 등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하며,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구축형 서비스 대비 서버 구축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비즈웍스는 업무 프로세스를 실시간 관리하는 강력한 워크 플로우 기능, 메시지 자동 폭파 등 차별화된 메신저 기능, 외부인 공동 협업 및 기관별 특수 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수한 디지털전환추진단장은 “정부 출연연구기관 스마트연구플랫폼 구축을 통해 연구자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온라인 상에서 협업이 가능해 짐으로써 정책연구 수월성을 향상하고, 관련 데이터가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환경을 구축함에 따라 출연연구기관 디지털전환의 선도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KT클라우드 상품P-TF 김종 상무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다수의 국책연구기관이 비즈웍스 도입으로 보다 유연하게 소통·협업하며, 연속적이고 효율적인 업무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협업 솔루션 도입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