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미디어텍과 3GPP 릴리즈 17∙레드캡 기술로 5G 연결 확증
키사이트, 미디어텍과 3GPP 릴리즈 17∙레드캡 기술로 5G 연결 확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0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로고
키사이트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미디어텍과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3GPP 5G 릴리즈 17(Rel-17) 및 5G 레드캡(RedCap) 사양을 기반으로 한 5G 칩 연결을 확증했다고 1일 발표했다.

미디어텍은 키사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Dimensity 5G 칩셋에서 5G Rel-17 데이터 호출을 성공적으로 확증했다. 이제 미디어텍은 전력 사용량 감소, MIMO 기능 향상 등, 새로운 Rel-17 5G 기능 배포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텍은 키사이트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5G 칩에서 레드캡 연결을 검증할 수도 있다. 5G 레드캡 사양에서는 5G 기능이 감소된 무선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이 도입된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복잡성, 비용, 전력 소모가 감소해 산업 센서, 웨어러블 등의 새로운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

키사이트 5G 무선 네트워크 에뮬레이터와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은 전체 모바일 디바이스 생태계를 지원하며, 초기 프로토타입, 배포, 설계 검증에서부터 적합성, 사업자 인증, 대량 제조에 이르기까지의 워크플로를 간소화함으로써 새로운 무선 디바이스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러한 도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범위와 깊이의 적용 범위를 제공하는 5G 시장 리더에 발맞춰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펭 챠오는 “미디어텍과 함께 3GPP 릴리즈 17 기술 및 레드캡의 발전에 협력한다”며, “이는 기존 스마트폰 사용 사례를 넘어 더욱 광범위한 IoT 시장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새로운 사용 사례를 넓힐 수 있는 최신 5G NR 표준이며, 미디어텍이 출시 계획에 따라 최신 5G 기술 배포를 가속화하는 데 협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미디어텍 무선 통신 시스템 및 파트너십 총괄 관리자인  호치 황은 "미디어텍은 최신 Rel-15/16/17 표준과 관련하여 키사이트 5G 테스트 플랫폼과 협업하고, 다양한 5G 제품의 기술적 장점 확장에 힘써왔고, 키사이트 플랫폼은 업계 최고의 5G 모뎀 플랫폼을 개발하는 미디어텍의 역량을 뒷받침하며, 5G 디바이스 혁신 기업으로 구성된 생태계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