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 "고객 DX 지원 동반자 되겠다"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 "고객 DX 지원 동반자 되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1.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그룹 DX추진단 단장 맡아 그룹 DX 주도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전방위에서 지원하는 동반자가 되겠다."

코오롱베니트 강이구 대표가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코오롱그룹 CEO세션에서 이 같은 2023년도 신년 메시지를 밝혔다.

강이구 대표는 우선 “글로벌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지만 디지털 전환은 가속화되고 있다”며 “IT가 비즈니스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각됨에 따라 코오롱베니트의 가치를 증명해내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강이구 대표는 코오롱그룹 DX 추진, 차세대 ERP 및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확대, IT유통 제품 및 채널 다각화 등을 올해 핵심과제로 꼽았다.

특히 코오롱그룹이 발족한 DX추진단을 이끌게 된 강이구 대표는 “디지털 마인드와 데이터 인사이트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확산시키는 데 역점을 둘 계획”이라며, “성공적인 DX 추진을 통해 지금까지 와는 차원이 다른 코오롱그룹의 도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외 IT서비스사업과 IT유통사업에서도 수익과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 대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대외사업의 이익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며, “혁신적인 IT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DX 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겠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강이구 대표는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 비즈니스의 중심에서, 고객의 시각으로, 고객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