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장정욱 한국 초대 지사장 선임
데이터브릭스, 장정욱 한국 초대 지사장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1.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정욱 데이터브릭스코리아 대표
장정욱 데이터브릭스코리아 대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데이터브릭스가 한국 지사를 새롭게 이끌어갈 초대 지사장으로 장정욱 대표를 선임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지난 4월 한국 지사를 공식 출범한 데이터브릭스는 이번 지사장 선임을 통해 국내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 

장정욱 대표는 IT 및 클라우드 업계에 20년 이상 몸 담아온 베테랑으로, 글로벌 기업에서 주요 요직을 거쳤다. 데이터브릭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킨드릴코리아, 한국IBM GTS, 그리고 AWS코리아 대표를 각각 역임한 바 있다. 

장정욱 대표는 앞으로 데이터브릭스의 한국 비즈니스 전반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특히, 내 기업의 원활한 레이크하우스 도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 플랫폼의 현대화를 추진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에드 렌타 데이터브릭스 아태 및 일본지역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장정욱 대표를 한국 지사의 초대 지사장으로 맞이하게 됐다.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을 이끌어 온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브릭스의 한국 비즈니스를 한 단계 성장시킬 것이라 믿는다”며, “한국은 견고한 디지털 인프라를 보유한 국가로, AI 기술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는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요한 시장에서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미래의 데이터 아키텍처 채택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장정욱 데이터브릭스코리아 대표는 “데이터는 AI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모든 업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다”며, “국내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과 AI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 역시 관련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통합되고 현대화된 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혁신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