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인텔 기반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25종 출시
레노버, 인텔 기반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25종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1.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현대화 가속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레노버 씽크시스템 V3 서버 시리즈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레노버 씽크시스템 V3 서버 시리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레노버는 최근 발표한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V3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인텔 4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의 새로운 씽크시스템과 씽크애자일 서버 및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25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통합 솔루션들은 모든 규모의 조직 내 글로벌한 IT 현대화를 지원하며, 미션 크리티컬 업무, AI, HPC, 컨테이너형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하여 복잡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성능, 효율성 및 관리 능력을 제공한다.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수미르 바티아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인텔 4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 신규 출시된 솔루션들은 더 우수한 성능, 효율성, 민첩성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는 기업들이 새로운 IT 시대의 포문을 열고 혁신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모든 비즈니스는 기술을 우선시한다. 오늘날 AI, 멀티 클라우드,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로 인해 기업은 더 나은 ROI를 달성하기 위해 IT 인프라를 현대화할 필요가 있다. 씽크시스템 및 씽크애자일 V3 포트폴리오의 성능 향상에 따라, 고객들은 IT 발자국을 최대 3배까지 줄여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것이다. 고객들이 최신 혁신 기술을 활용하여 인류의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할 것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가 급증함에 따라, 기업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클라이언트-엣지-네트워크-클라우드-인텔리전스를 포함한 새로운 IT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차세대 레노버 씽크시스템, 씽크애자일 서버 및 스토리지에는 기업 내 빠르게 증가하는 워크로드를 전력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내장형 가속기가 탑재되어 있다. 더불어 이번 포트폴리오는 진화된 관리 기능, 우수한 안정성 및 확장된 보안 능력을 갖춘 고유한 개방형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기존 IT 환경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클라우드에서 업무를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4세대 인텔 스케일러블 제온 프로세서를 탑재한 차세대 레노버 솔루션은 데이터 네트워킹, AI 추론 및 분석을 가속화하여 기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 처리, 분석할 수 있도록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기업 내 데이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새로운 하이엔드 씽크시스템 및 씽크애자일 V3 서버는 오늘날 모든 산업의 워크로드를 효과적인 전력 사용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당 워크로드로는 인 메모리 데이터베이스, 대규모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 배치(Batch) 처리, 실시간 분석, ERP, CRM, 레거시 시스템 교체, 가상화 및 컨테이너형 워크로드가 포함된다. 또한, 이번 포트폴리오는 향상된 XClarity Controller(XCC2)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전 세대 보다 시스템 컨피규레이션 설정 속도를 가속화했다. 

5세대 레노버 넵튠 다이렉트 수랭식 기술이 사용된 새로운 레노버 씽크시스템 SD650 V3 및 SD650-I V3 서버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전력 소비를 최대 40%까지 줄여, 넵튠이 지닌 효율성을 확장시켰다. 

이번 신규 시스템들은 일부 모델에 고대역 메모리(HBM)를 위한 넵튠 냉각 기술을 활용하여 HPC 애플리케이션에 최대 4배 이상의 메모리 대역폭과 이전 세대 대비 2.8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HPC 사용자들은 HBM을 갖춘 최신 인텔 제온 맥스 시리즈 CPU(Intel Xeon Max Series CPU)와 인텔 데이터 센터 맥스 시리즈 GPU(Intel Data Center Max Series GPU)를 이용하여 복잡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해당 CPU와 GPU는 모두 레노버 넵튠 기술로 냉각 처리된다. 넵튠 기술은 액체를 이용해 열을 제거하므로 전력 소모가 큰 쿨러 팬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를 통해 HPC 사용자는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소비 및 환경적 영향을 줄이고 더 나은 퍼포먼스를 선보일수 있다. 

레노버는 보다 스마트한 디지털 전환과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턴키 솔루션과 함께 엣지-투-클라우드 구현을 가속화하고 있다. 보안, 확장성, 애질리티를 기반으로 설계된 레노버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솔루션은 개방적이고 검증됐으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솔루션은 사전 구성 및 사전 검증을 거친 클라우드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며,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어 고객의 가장 시급한 니즈를 해결한다. 이번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V3 포트폴리오를 통해 기업은 애자일 솔루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플랫폼을 규모에 맞게 확장 및 관리하고 일관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새로운 레노버 씽크애자일 V3 HX, MX 및 VX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 뉴타닉스, VM웨어의 소프트웨어 기능을 포함한 개방형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사전 통합되어 있으며,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인프라를 통해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고객은 클라우드와 유사한 편리성과 기존 온프레미스 솔루션의 보안 및 제어 기능을 결합시킬 수 있다. 레노버 오픈 클라우드 오토메이션(LOC-A) 통합 소프트웨어는 컨테이너 인프라  구축, 권한 설정 및 관리를 용이하게 만들어 기업은 표준 IT 환경 대비 최대 81% 더 향상된 속도로 롤아웃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