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성정보(대표 원종윤·손영삼)가 주요 성장동력인 IT 매니지드 서비스를 ‘인성 아지트(INSUNG AZit)’로 명명하고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IT 매니지드 서비스는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운영 전반을 전문업체에게 아웃소싱하는 것을 말한다.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이 쏟아지고 기술 생애주기가 짧아지며 구인난이 계속되는 환경 속에서 많은 기업들은 IT 기술력 내재화보다 전문업체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선택함으로써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있다.
인성 아지트는 ‘A부터 Z까지 it 운영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대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름 그대로 개별 고객에 맞춘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통합유지보수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은 회사 규모 및 필요에 따라 IT 기술과 자원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보안은 물론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며 SD-WAN,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클라우드 협업 및 기업용 전화, 클라우드 컨택센터, DR/백업 등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들과의 접목도 가능하다. 특히 OPEX 기반의 월별/분기별 과금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을 최소화하고 운영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인성정보는 ‘인성 아지트’ 명명과 함께 IT 매니지드 서비스의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시킬 계획이다. 최근 조직개편에서 신설된 서비스사업 추진실을 주축으로 글로벌 벤더들의 서비스형 인프라 추가, 고객군 확대 등 서비스를 적극 육성해나갈 예정이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는 “IT 매니지드 서비스는 일반적인 유지보수와 달리 기술력은 기본이고 고객의 목표와 상황 등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있어야 가능한 사업”이라며 “인성정보는 단순한 관리 서비스 제공자가 아닌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 실현을 위한 파트너로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