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더-커피온리, 업무 협약 체결…비대면 주문부터 적립까지 가능해져
패스오더-커피온리, 업무 협약 체결…비대면 주문부터 적립까지 가능해져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3.0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주문 결제 서비스 ‘패스오더’를 운영하는 페이타랩과 고품질 원두로 추출한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아이엔지스토리의 커피온리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커피온리는 기존 무인결제 시스템인 키오스크와 더불어 패스오더 어플을 통한 모바일 주문까지 주문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이엔지스토리의 커피온리는 좋은 커피를 부담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세계 상위 7% 원두만이 받을 수 있는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으며, 효율성 높은 매장 운영 방식을 선보여 고객은 물론 가맹 점주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

이번 패스오더와 커피온리의 협약으로 패스오더 서비스를 도입하는 가맹 매장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소상공인 가맹 점주와의 공생을 바탕으로 형식적인 혜택이 아닌 실질적으로 가맹 매장에 도움이 되는 사항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가맹 매장에서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가입비, 고정비, 설치비 및 광고비를 전혀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프로모션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데 필수 요소인 적립 기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별도의 비용 납부 없이 패스오더 서비스 하나만으로 주문부터 적립까지 모두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한편 패스오더는 카페에 방문 전 개인 모바일 기기로 미리 주문하고, 바로 픽업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서비스다. 매장에서는 포스기(POS)를 통해 주문 접수를 미리 받고 음료 제조에 집중할 수 있다. 타 플랫폼과 달리 고객이 직접 예상 수령 시간을 선택하고 찾아갈 수 있어 오프라인 픽업 주문에 최적화된 점이 특장점이 있다.

이런 특장점으로 최근 누적가입자수 120만, 앱 다운로드수 130만을 달성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구글 앱스토어 평점 4.8, 재주문율 80%를 달성했다. 또한 최근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2022 한국인이 사랑한 모바일앱 식음료 부문’에 11위로 랭크되며 성장성 및 브랜드 가치를 증명했다.

패스오더의 관계자는 “포장 수요의 증가는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커피온리 가맹 매장에서 패스오더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해결하고 매장 회전율 증대와 테이크아웃 매출 확보의 효과까지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