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아콘소프트, 공공 클라우드 전환·SaaS 서비스 확대 추진
KT클라우드-아콘소프트, 공공 클라우드 전환·SaaS 서비스 확대 추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1.1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kt cloud 김주성 상무, 아콘소프트 김진범 대표
KT클라우드 김주성 상무(왼쪽)와 아콘소프트 김진범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아콘소프트와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추진 및 SaaS 서비스 확대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KT클라우드의 IaaS(Infra as a Service) 기술과 아콘소프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PaaS 기술을 결합해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협력 분야는 ▲KT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한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SaaS 서비스 유치∙확대를 위한 인프라(IaaS, PaaS) 제공 및 기술지원, ▲SW 사업자 대상의 인프라 교육 등이다.

클라우드 전환을 계획하고 있는 공공 기관은 KT클라우드와 아콘소프트의 인프라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폐쇄형, 개방형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로써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업무 어플리케이션의 확장성∙가용성을 높일 수 있고, 인건비와 관리비 등 부대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공 분야 SaaS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솔루션 기업은 아콘소프트의 ‘칵테일 클라우드’를 활용해 기존 어플리케이션을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로 변경해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칵테일 클라우드는 CSAP 보안인증(KISA) 및 파스-타(PaaS-TA) 확장성 인증(NIA)을 받은 컨테이너·어플리케이션 올인원 플랫폼이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러스터 통합관리, 데브옵스(DevOps, 개발∙운영) 플랫폼 제공 및 운영 지원,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 통합 모니터링 등을 제공한다.

아콘소프트 김진범 대표는 “KT클라우드와 MOU를 통해 SaaS 서비스와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확장하는 중요한 토대를 마련했다. 기업, 공공 기관 대상으로 최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김주성 클라우드고객담당 상무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이끌어 온 KT클라우드가 아콘솔루션와 협력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공공 클라우드 전환을 지속 선도하며, 국내∙외 솔루션사의 SaaS화 추진으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