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AI 전문 스타트업 ‘에이아이플레이’ 인수 합병
쿤텍, AI 전문 스타트업 ‘에이아이플레이’ 인수 합병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1.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데이터 관리 플랫폼 사업 확대
에이아이플레이 오승진 대표(윗줄 왼쪽에서 두 번째) 등 임직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아이플레이 오승진 대표(윗줄 왼쪽에서 두 번째) 등 임직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쿤텍(대표 방혁준)은 AI 및 데이터 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솔루션 비즈니스 영역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AI 전문 스타트업인 에이아이플레이(대표 오승진)를 인수 합병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아이플레이는 지난 2019년 설립된 개발자 중심의 AI 전문 스타트업으로서, AI 주요 분야인 자연어, 영상과 이미지, 데이터 분야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권 챗봇 개발, 공공기관용 AI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 개발, 이커머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모바일 의료서비스 개발 등 AI 및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에이아이플레이는 AI 모델 자체에 대한 기술력뿐만 아니라 실제로 서비스를 위해 최적화된 서빙(Serving, 개발된 모델을 웹/앱 서비스에 배포하는 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타 AI 관련 기업과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쿤텍은 이번 인수 및 인재 영입을 통해 금융 및 공공기관, 이커머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AI 및 데이터 관리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쿤텍은 에이아이플레이 제품 및 기술력과 함께, 기존에 자사가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생산성 및 경쟁력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ML 전문 분석 플랫폼인 ‘데이터이쿠(Dataiku)’ 솔루션을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공급하는 등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AI 및 데이터 분야에서 개발과 고객 기술 지원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다양한 산업 분야 전반에서 AI와 데이터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주요 안건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쿤텍은 AI 분야의 전문 스타트업을 인수 합병하여 AI 및 데이터 솔루션 비즈니스를 고도화하고 공급망 보안 플랫폼 서비스를 강화하여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