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시, 차세대 DRAM 소켓 ‘iSC-N5’ 출시
아이에스시, 차세대 DRAM 소켓 ‘iSC-N5’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1.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스시 차세대 메모리반도체용 테스트 소켓 'iSC-N5’
아이에스시 차세대 메모리반도체용 테스트 소켓 'iSC-N5’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이에스시(ISC)가 차세대 메모리 DRAM DDR5 전용 테스트 소켓 ‘iSC-N5’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iSC-N5는 차별적인 소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에스시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제품으로, 기존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속도와 대용량이 특징인 DDR5 반도체 테스트에 최적화된 소켓이다. 또한 기존 실리콘 러버 소켓에서 전도성 물질로 사용된 파우더의 특성을 개선한 차세대 소재를 적용해 테스트 성능이 기존 제품 대비 30% 이상 향상됐다.

아이에스시는 iSC-N5를 오는 2월에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2023에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세미콘 코리아는 매년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시회로, 올해 아이에스시는 전시회에서 다양한 차세대 메모리, 비메모리 반도체용 소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에스시 관계자는 “이번 iSC-N5를 시작으로 전력관리반도체(PMIC)용 소켓, 자율주행차와 전기차용 소켓 등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반도체 테스트 소켓들이 출시될 예정”이라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지속적인 성장 흐름을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