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KTX 묶음예약 서비스 선보여
쏘카, KTX 묶음예약 서비스 선보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1.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리밍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위한 첫걸음
쏘카가 자체 앱에서 KTX 전 노선과 카셰어링을 원스톱으로 예매·구매할 수 있는 묶음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쏘카가 자체 앱에서 KTX 전 노선과 카셰어링을 원스톱으로 예매·구매할 수 있는 묶음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쏘카(대표 박재욱)는 코레일과 기차 승차권 발권 연동제휴를 맺고 쏘카 앱에서 KTX 전 노선 구매가 가능한 ‘쏘카-KTX 묶음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KTX와 카셰어링을 각각의 앱에서 예약 후 이용했던 불편함에서 벗어나 하나의 앱을 통해 KTX 전 노선과 도착역에서 가장 가까운 쏘카존의 카셰어링 차량을 함께 구매하여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쏘카가 코레일과 선보이는 묶음예약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KTX와 카셰어링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전국 67개 KTX 정차역을 포함한 주변 272개 쏘카존에서 소형부터 경형, 대형SUV, 전기차까지 총 70여 종의 차량을 선택, 이용할 수 있다. 승차권은 일반실, 어린이석에 한해 모든 KTX 열차편 예매가 가능하다.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KTX와 카셰어링을 통합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여 경유지마다 다른 이동 수단을 예약 후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쏘카 앱에서 KTX 묶음예약을 클릭한 후 탑승하고자 하는 KTX 열차편을 조회·예매 후 도착지 혹은 출발지에서 이용할 카셰어링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택하면 된다. 해당 묶음예약 상품을 이용 시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유석 쏘카 사업개발유닛장은 “쏘카는 모든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대로 끊김 없는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쏘카 앱 내에서 다양한 종류의 이동 수단과 연동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