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위치컴퍼니와 손잡고 ‘웹3 키즈 서비스’ 만든다
LG유플러스, 위치컴퍼니와 손잡고 ‘웹3 키즈 서비스’ 만든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2.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에서 이민준 위치컴퍼니 대표(왼쪽)와 이상엽 LG유플러스 CTO가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이민준 위치컴퍼니 대표(왼쪽)와 이상엽 LG유플러스 CTO가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위치컴퍼니(대표 이민준)와 신규 웹3(Web3) 사업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위치컴퍼니는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웹3 전문 스타트업이다. 위치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웹 기반 NFT 메타버스 서비스 ‘위치월드’는 유저들이 NFT를 쉽게 발행하고 3D 공간에 전시 및 판매할 수 있다. 또한 NFT 홀더만의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해 NFT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위치컴퍼니와 함께 메타버스와 NFT 기술을 활용해 몰입감 있는 경험과 함께 소중한 순간을 소장하고 기념할 수 있는 신규 키즈 서비스를 개발한다. 빠르면 오는 1분기 중 시제품을 선보이고 고객의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위치컴퍼니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메타버스와 웹3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경험들을 빠르게 실험하고 검증해 나가면서 궁극적으로 대중화 가능한 웹3 사업모델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전무)는 “웹3 전문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서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여 웹3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우수 협력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민준 위치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커뮤니티 안에서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웹3 서비스들을 일반 고객들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