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컴플라이언스 준수 관리 체계 강화
안랩, 컴플라이언스 준수 관리 체계 강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2.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상 교육 실시
안랩이 컴플라이언스 준수 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임직원 대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안랩이 컴플라이언스 준수 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임직원 대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관리 체계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안랩은 이달 21일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인식 제고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컴플라이언스 교육에서는 안랩 사내 강사가 영업 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과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을 진행했다. 

안랩 준법경영팀 노현주 대리는 ‘청탁금지법의 이해’를 주제로 ▲청탁금지법의 입법목적 및 적용 대상 ▲부정 청탁의 개념 ▲청탁금지법 관련 사례 및 판례 ▲2023 설 명절 청탁금지법 적용 범위를 설명했다. 이어서 안랩 재무기획실 김덕환 실장은 ‘안랩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주제로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요 및 주요 통제항목 ▲안랩의 주요 감사 사항 및 일정 등을 공유하고 유관 부서의 협조를 강조했다.

또한 안랩은 올해 5월 17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영업 직군 120명을 대상으로 하도급법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무 특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진행 중이다. 2023년에는 분기별로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진행하여 체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