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온더룩'에 후속 투자
네이버 D2SF,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온더룩'에 후속 투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2.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D2SF(오른쪽) 및 온더룩 로고
네이버 D2SF(오른쪽) 및 온더룩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지난 4월 첫 투자를 진행한 ‘온더룩’에 후속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온더룩의 이번 시리즈 A 투자 유치금은 70억 원 상당이며, KB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다. 온더룩은 최근 경직된 투자 분위기 속에서도 2022년 한 해 동안 약 100억 원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온더룩(대표 이대범)은 이용자 취향을 분석해, 그에 적합한 패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자신의 취향에 최적화해 최신 패션 트렌드부터 관련 상품 정보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온더룩의 주요 지표들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전년 대비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90%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 4월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후에는 4개월 만에 MAU가 약 3배 증가했다. 온더룩 플랫폼 내에서 패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규모가 연 평균 40% 이상 성장하는 등 패션 크리에이터 생태계도 견고하게 다져나가고 있다.

특히 온더룩은 지난 4월 네이버 D2SF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이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연동 등의 협력을 통해 패션 콘텐츠를 감상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 경험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양사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온더룩은 패션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로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구현해 '옷 잘입기 필수 앱'으로 자리 잡으며 성장 중"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진출 등을 통해 더 크게 성장하고, 네이버와도 더 많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후속 투자 취지를 밝혔다.

이대범 온더룩 대표는 “최근 일본 현지 기관에서 온더룩을 2023 트렌드 예측 앱으로 선정하는 등 해외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인재 채용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