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글로벌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LG유플러스, 글로벌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2.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환경경영, 안전보건 이어 4번째 획득
LG유플러스 CI
LG유플러스 CI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국내 통신 3사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에 대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정보보안(ISO27001), 환경경영(ISO14001), 안전보건(ISO45001)에 이어 컴플라이언스 분야에서도 국제적 공인을 획득, ESG 경영 기조를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증은 글로벌 인증 전문기관인 BSI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심사를 통해 △전기통신사업, △공정거래, △정보보호, △안전보건, △인사노무, △반부패, △지식재산권, △기업지배구조 등 총 8개 부문에 대한 준법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올해 △'리스크 식별 평가표'를 통한 리스크 관리 고도화, △준법지원시스템을 통한 준법점검, △온라인 준법교육 및 테스트를 통한 교육 효과성 점검 등의 활동을 통해 준법경영을 강화해 왔다. 특히 리스크 식별 평가표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공정거래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부서별로 적용될 수 있는 법령을 직관적으로 명기, 임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준법 의무를 확인하고,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매년 진행되는 ISO37301 유지·관리 심사를 위해 준법경영 시스템을 유지 및 관리하는 한편, △컴플라이언스 지침 제∙개정, △컴플라이언스 관련 소통 및 메시지 강화,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대한 경영진의 논의 강화 등을 통해 끊임없이 컴플라이언스 체계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