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의 생명력과 인류의 생활에 끼치는 영향을 표현"
또한 이번 새 브랜딩은 씨게이트가 데이터 스토리지 부문에서 쌓아온 전문 역량을 플래시와 시스템 및 솔루션 분야로 확대해 보다 많은 사용자 및 파트너사를 지원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새로운 씨게이트 브랜드 로고의 중심에는 데이터를 인류가 이룩한 발명과 문화, 그리고 발전의 역사를 가능케 한 역동적이고 살아있는 요소로 표현한 ‘리빙 로고(Living Logo)’가 있다. 씨게이트는 이미지 공급 업체 게티이미지(Getty Images)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자사 웹사이트의 ‘리빙 로고’가 인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기술적 선구자들이나 역사적 순간 등의 주제를 시각화해 무한히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현재 특허출원 중인 소프트웨어 기술을 사용한 이 리빙 로고는 향후 씨게이트 역사상 가장 큰 규모로 진행할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이 될 예정이다.
씨게이트의 회장 겸 CEO인 스티브 루조(Steve Luczo)는 “새롭게 탄생한 씨게이트 브랜드는 기업과 소비자가 ‘살아있는 데이터(living data)’의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는 씨게이트를 상징한다”며, “씨게이트는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단장함과 동시에 개인, 기업 그리고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맺은 관계를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이번 브랜딩 캠페인을 통해 유연한 컨텐트 및 데이터 관리를 가능케 하는 폭넓은 컴포넌트 기술과 솔루션을 갖춘 씨게이트 고유의 업계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다.”
씨게이트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굿바이 실버스테인 앤 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와 함께 제작됐다. 또한 게티이미지가 공급하는 비주얼 컨텐트를 이용해, 수개월 내에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상에서 ‘살아있는 데이터’ 로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씨게이트가 CES 2015에서 공개한 제품들 역시 새로운 기업 브랜드를 반영한 결과물이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에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두께인 7mm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 집에서 저장한 음악, 동영상 및 문서 파일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는 개인용 클라우드 솔루션 등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