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잡 장철 대표, KOSA서 IT취준생 위한 특강 진행
오픈소스잡 장철 대표, KOSA서 IT취준생 위한 특강 진행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12.1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정으로 하지 않는 취업준비’ 주제로 개최

오픈소스잡 장철 대표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에서 IT취준생을 대상으로 HR·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오픈소스잡은 IT커리어에 대한 소스 공유를 토대로 인재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취준생 교육도 진행하는 기업이다.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분석 △정보보안 △네트워크 클라우드 △웹 퍼블리싱 등 세밀하게 나눠져 있는 IT분야에 맞춰 전문적인 매칭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바·웹 프로그래밍 △자바·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정보보안&클라우드·시스템엔지니어 △스마트미디어콘텐츠·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 등 전문 커리큘럼을 통한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이다.

장철 대표는 IT 분야의 취업 매칭을 진행한 경험을 살려 ‘열정으로 하지 않는 취업준비’라는 주제로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IT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입사지원서 작성법부터 자기소개서 작성법, 포트폴리오 작성법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구체적인 방법을 일러주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취준생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지원동기 작성을 비롯해 면접 준비 방법, 셀프 리더십 육성 등 취업 준비 과정에서 한 번쯤은 들어보지만 명확하게 알기 어려운 내용을 취준생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했다. 또한 입사 후 마주치게 되는 문제, 예컨대 보고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정보도 상세히 전달했다. 

특강에 참여한 IT취준생 A씨는 “단순히 열심히 하면 된다고 열정을 강요하는 대신 평소 답답하게느껴졌던 부분을 쏙쏙 짚어 명쾌하게 알려 주셔서 감사하다. 내가 가진 기술과 실력을 제대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앞으로 취업 준비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오픈소스잡 장철 대표는 “IT취준생들은 다른 분야에 비해 자기가 가고자 하는 길이 명확한 편이지만 목적지를 알고 있다고 해도 거기까지 도달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취업준비’라는 막연한 말에 얽매이지 말고 ‘IT커리어플로우’ 등 구직 관련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취업 성공에 이를 수 있다”고 IT취준생들에게 응원을 건넸다. 

한편, 오픈소스잡은 경력직에게 IT프로젝트 기반 경력기술서 작성법 등을 알려주는 경력ㆍ이직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