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디바이스 모델링 소프트웨어 발표
키사이트, 디바이스 모델링 소프트웨어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2.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athWave Device Modeling(IC-CAP) 2023의 새로운 모델 생성기는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엔지니어의 워크플로 관리를 자동화한다.
패스웨이브 디바이스 모델링(IC-CAP) 2023의 새로운 모델 생성기는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엔지니어의 워크플로 관리를 자동화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13일 전체 워크플로에 걸쳐 향상된 자동화로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엔지니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모델 생성기(MG) 환경을 발표했다.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엔지니어에게는 정확한 시뮬레이션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자동화된 도구와 실리콘(CMOS) 및 합성 III-V 기술을 모두 활용하는 베이스밴드 및 무선 주파수(RF) 집적 회로(IC) 설계를 위한 프로세스 설계 키트(PDK)가 필요하다.

디바이스 모델링 엔지니어의 증가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키사이트 디바이스 모델링 2023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네가지 도구를 제공한다.

우선, 패스웨이브 디바이스 모델링(IC-CAP) 2023는 모델 생성기(MG)로 측정된 데이터 가져오기, 트렌드 플롯 생성, 추출 흐름 구성, 기본적인 QA 검증과 문서화가 한 번의 클릭으로 가능한 새로운 모델링 워크 플로 관리자이다. IC-CAP는 또한 고출력 RF 분야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는 넓은 밴드갭 소재인 RF GaN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하며, 트래핑 및 열 효과를 고려하는 향상된 추출 흐름을 포함하여 최신 CMC(Compact Model Coalition) 모델 버전을 지원한다.

두 번째, 패스웨이브 모델 빌더(MBP) 2023에는 시높시스의 프라임심(PrimeSim) HSPICE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독점 링크를 추가했다. 이 초고속 링크를 활용하면 속도 저하 없이 최적화와 조정이 가능하며 CMC 표준 모델 및 Verilog-A 컴파일러(맞춤형 모델 제작용)와 같은 HSPICE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세 번째, 패스웨이브 모델 QA(MQA) 2023는 통계, 코너, 테이블 및 RF를 포함한 다양한 템플릿 예제로 새로운 프로젝트 템플릿 기반 워크플로를 개선한다.

그리고 어드밴스드 로-프리퀀시 노이즈 애널라이저(A-LFNA) 2023 는  M9601A PXIe 정밀 소스/측정 장치 지원을 통해 소형의 통합 측정 시스템을 제공한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디바이스 모델링 및 특성화 부문 매니저 마 롱은 "키사이트 디바이스 모델링 2023 소프트웨어는 한정된 시간 내에 고품질 SPICE 모델을 생성해야 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한다"며, "이 새로운 솔루션은 워크플로와 속도를 개선할 뿐 아니라 모든 키사이트 모델링 기술을 통합하는 유연한 개방형 환경 제공에도 상당한 발전을 이루어 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